똑같은 삽질은 2번 하지 말자

Spring Boot 개념다지기 No.1 본문

Spring/Spring Boot

Spring Boot 개념다지기 No.1

곽빵 2020. 4. 18. 17:24

스프링부트 + JPA 로 상품관리 토이 프로젝트를 해보았지만,

InteliJ 를 쓰다가 eclipse 로 툴을 쓰게 되었는데, 뭔가 스프링 부트를 쓸때, 확실하게 개념을 다져놓지 않아서

이게 어떻게 실행되는거지? 라고 생각을 하면, 어...어.. 거리는 느낌이 나서 이번에 InfLearn 에서 강의를 비싼돈 주고

결제해서 들어 보려고 한다. 첫째날이니깐 가볍게 공부하는 느낌으로다가

주말을 이용해서 들을 예정이고 여유가 되면 평일에도 일 갔다와서 틈틈히 들을 예정

 

오늘은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았다.

프로젝트 관리로 Maven을 쓸꺼고, Maven 내용은

그리고 Spring Boot 로 실행 시킨 Console.log

아 서버포트는 8080은 사용중이라

application.properties의 파일에

server.port=8182

라고 넣어주고

 

실행 결과 웹화면은

이다. 이렇게 웹창이 뜨는 이유는 내가 spring-boot-starter-web을 추가해 줬기때문인걸 오늘 알게되었다!

그리고 앞으로는 Spring MVC를 쓸때처럼 내가 따로 Dispatcher Servlet설정도 안해줬고 Web Application도

Bean설정도 안해줬고, 이런부분들이 SpringBoot에선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살펴보는게 나의 목표다.

Comments